1-9   A  B  C  D  E  F  G  H  I  J  K  L  M  N  O  P  Q  R  S  T  U  V  W  X  Y  Z

Y, Cr, Cb
CCIR 601 코딩시스템의 디지털 휘도신호와 색차신호이다. 휘도신호 Y는 13.5MHz으로 표본화되며, 2개의 색차신호는 휘도샘플 한 개를 공유하여 6.75MHz으로 표본화된다. Cr는 R-Y, Cb는 B-Y의 디지털화된 신호이다.

YIQ
콤포넌트 비디오 시스템에서 아날로그 영상신호와 색차신호를 의미하는 보편화된 약어이다. Y는 휘도신호를 뜻하며 I와 Q는 NTSC에서 사용되는 2개의 부반송파 변조축을 뜻한다.

I = Inphase (동위상)
Q = Quadrature (구적)

I, Q는 각각 색차신호 R-Y, B-Y의 수치화되고, 필터를 거친 것으로서 NTSC 부반송파를 변조하는데 사용된다. I, Q가 모두 컬러 색차신호이지만 R-Y, B-Y와 동일한 것이 아니라는 점 때문에 혼동될지도 모른다.
변조된 I, Q축의 대역폭은 NTSC신호가 어떤 크로마키를 하는가에 따라 달라진다. 이런 제한은 D2, D-3 VTR처럼 디지털화된 NTSC에도 마찬가지로 적용된다.

Y, (R-Y), (B-Y)
Y는 아날로그 휘도신호이고 R-Y, B-Y는 콤포넌트 영상의 컬러 색차신호이다. Y는 순수한 휘도정보이고 컬러신호와 결합되어 2개의 컬러 색차신호를 만든다. R-Y, B-Y는 컬러신호와 휘도신호의 차를 뜻하는데 카메라나 텔레시네의 RGB 신호로부터 나온다. Y, R-Y, B-Y 신호는 대부분의 TV에 기본적인 것으로서 CCIR 601에서는 4:2:2 콤포넌트 디지털 영상신호로 디지털화되며 PAL, NTSC 방식의 TV 시스템에서는 최종적으로 콤포지트 코딩된 신호를 만드는데 사용된다.

YUV
콤포넌트 비디오 시스템에서 아날로그 휘도신호와 색차신호를 말할 때 사용하는 약어로서 Y는 휘도신호를 의미하고 U, V는 PAL방식에서 사용되는 2개의 부반송파 중심축을 뜻하는데 B-Y, R-Y의 색차신호가 처리되어 U, V축에서의 PAL 부반송파를 변조하는데 사용된다. 이런 혼용은 U, V가 컬러 색차신호와 연관되어 있기 때문에 발생하며 이 두 개가 같은 것은 아니다.